경제 일반경제

LH, ‘평택고덕 A-57-2블록’ 신혼희망타운 공급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3.04 12:57

수정 2022.03.04 12:57

LH, ‘평택고덕 A-57-2블록’ 신혼희망타운 공급
평택은 지속적인 청년 인구의 유입으로 꾸준한 상승 동력을 확보하고 있는 도시다. 지난해 ‘경기도 시, 군별 청년 인구 이동’ 관련 자료에 따르면 지난 3년간, 평택의 청년(15~39) 순유입 인구는 11,515명으로 화성과 김포에 이어 세 번째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청년인구 유입의 이유가 '직업'(39.4%)이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되면서, 평택의 안정적인 일자리 여건이 청년인구 유입에 큰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젊은 층 인구 유입이 늘면서 신혼부부를 비롯한 청년인구를 위한 주택 공급에도 관심이 높아지고있다. 이 가운데,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는 평택에 ‘평택고덕 A-57-2블록’ 신혼희망타운을 2월 말 공급한다고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신혼희망타운은 청년과 신혼부부 등 수요를 반영해 집을 지어 신혼부부, 예비 신혼부부 등에게만 공급하는 신혼부부 특화형 공공주택이다. 예비 신혼부부, 한부모 가족 등을 대상으로 공급되는 주택이기 때문에, 어린이집, 공동육아나눔터 등 육아에 편리한 환경이 함께 제공된다. 특히,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시세 대비 낮은 가격에 공급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가운데 지속적인 청년 인구의 유입으로 신혼희망타운의 수요가 많을 것으로 기대되는 평택 고덕에서도 신혼희망타운이 공급을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끈다. 평택고덕A-57-2블록에 공급되는 신혼희망타운은 금회 256세대가 공급되며, 55 ㎡ 단일평형으로 △55AH 134가구 ▲55AL 85가구 ▲55B 37가구 구성이다.

단지는 고덕 에듀타운의 중심부에 위치해 다양하고 편리한 생활 여건을 누릴 수 있다. 고덕국제신도시 내부를 순환하는 BRT정류장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고, 1호선 서정리역과 SRT평택지제역, 평택제천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을 갖췄다.

단지 바로 앞에는 초등학교 및 중학교가 예정되어 있고, 도보거리에 고등학교와 국제학교 등 유·초·중·고교를 모두 갖춘 입지조건으로 뛰어난 학군도 자랑한다. 주변 근린생활시설은 물론, 함박산 중앙공원, 예술의 전당, 도서관, 상업지구, 업무지구, 행정타운, 국제교류단지 등 단지 가까이에서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어 높은 생활 만족도를 느낄 수 있다.


이 외에도 신혼희망타운 특화 설계방안이 적용된 ‘아이 키우기 좋은 단지’로, 단지 내에 어린이집, 실내놀이터, 공동육아나눔터 등 다양한 육아 커뮤니티 시설이 계획돼 있다. 주민카페, 피트니스시설, 작은도서관 등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돼 이웃과 소통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한편, ‘평택고덕A-57-2블록’ 신혼희망타운 청약은 LH 청약센터 홈페이지에서 접수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