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ESG위원회, 전국 보호관찰 청소년 위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범죄 예방 지원
파이낸셜뉴스
2022.03.09 12:10
수정 : 2022.03.09 12:10기사원문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이중현)이 전국 보호관찰 청소년들을 위한 검정고시 수강권 및 교재 지원을 14년째 이어오며 청소년 범죄 예방에 나서고 있다.
에듀윌 ESG위원회는 2009년부터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을 통해 전국 보호관찰 청소년들의 중졸 및 고졸 검정고시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1월에도 보호관찰 청소년들의 학습 지원을 위한 ‘검정고시 수강권 기증식’을 진행했다.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윤웅장 국장은 “에듀윌의 도움으로 최근 5년간 1천명 이상의 보호관찰 청소년들이 검정고시에 합격해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어떤 일이든 10년 이상 꾸준히 지속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닌데,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오랜 기간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심에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에듀윌 이중현 대표 역시 “전년보다 학생들의 합격률 역시 더 상승해 지원하는 입장에서도 매우 감사한 일이다. 2009년부터 14년째 이어지고 있는 법무부와의 인연을 앞으로도 계속 이어가며, 많은 보호관찰 청소년들이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새로운 꿈을 꿀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에듀윌 ESG위원회의 검정고시 수강권 및 교재 지원 사업은 에듀윌 대표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로, 법무부 외에도 어려운 경제 사정으로 학업을 중단한 이웃과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꾸준한 지원을 이어왔다. 현재까지 에듀윌 ESG위원회가 검정고시 수강권과 교재를 지원한 인원은 6,933명에 달하며, 지원 환산 금액 75억원을 넘어섰다.
에듀윌은 ESG위원회를 통해 검정고시 지원을 포함한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기도 하다. 매월 어려운 이웃에게 100포대의 쌀을 지원하는 ‘사랑의 쌀 나눔’과 회사와 임직원이 함께 기부금을 조성하는 ‘임직원 나눔펀드’, 그리고 장학재단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의 꿈 실현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