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Z플립4 골드·블루 온다"…어떤 모습일까
파이낸셜뉴스
2022.05.07 06:28
수정 : 2022.05.07 14:52기사원문
로스 영 "컬러 라인업 변화" 예상
골드, 그레이, 청색, 연보라
메인색상, 골드로 가나
비스포크 에디션 적용 여부도 관건
[파이낸셜뉴스]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삼성전자 4세대 Z시리즈 중 주요 라인업인 갤럭시Z플립4의 색상에 변화가 있을 것이란 관측이 제기됐다. 메인 색상 '골드'를 필두로 전작과는 다른 색상 라인업을 선보일 것이란 관측이다.
갤럭시Z플립4 골드, 그레이 색상이 탑재될 시 해당 색상은 Z플립 제품에 2년 만에 돌아오는 셈이다. 삼성전자는 2020년 갤럭시Z플립 출시 당시 5G 모델에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그레이를, LTE 모델에는 미러 블랙, 미러 퍼플, 미러 골드를 적용한 바 있다.
플립3는 블랙, 그린 등 어두우면서도 차분한 색상을 적용하면서 무난한 디자인을 표현했다. 다만, 추후 커버 전·후면 색상을 취향에 따라 각각 고를 수 있는 비스포크(bespoke) 에디션을 통해 △옐로우 △핑크 △화이트 등 색상을 배치하면서 예외를 뒀다.
이번 시리즈는 예상 색상이 적용될 시 기본 색상부터 다소 튀는 색상을 배치하면서 젊은 세대를 공략할 것으로 보인다. 라이트 바이올렛은 전작 라벤더와 비슷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라이트 블루는 삼성전자가 지금까지 폴더블폰에 적용한 적 없는 색상이다.
갤럭시Z폴드4 색상 라인업에도 변화가 있을 것으로 로스 영은 예상했다. 전작(갤럭시Z폴드3) '△팬텀 블랙 △팬텀 그린 △팬텀 실버'에서 '△베이지 △블랙 △그레이' 등으로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