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건설 ‘북수원 시티프라디움 더 블리스’ 공급 예정
파이낸셜뉴스
2022.11.11 16:20
수정 : 2022.11.11 16:20기사원문
시티건설이 경기도 수원 이목지구에서 공급하는 ‘북수원 시티프라디움 더 블리스’가 견본주택을 오픈했다.
북수원 시티프라디움 더 블리스는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천천동 이목지구(예정)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8층, 4개동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총 480실의 주거형 오피스텔이 구성되며,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AㆍB 2개 타입이 분양된다.
북수원 시티프라디움 더 블리스가 계획된 수원 이목지구는 총 4,272가구 규모의 ‘교육 특화 에듀타운’으로, 교육인프라가 완벽하다는 평이다. 병설유치원, 초등학교, 공공도서관 등 풍부한 교육시설이 지구 내 들어서며, 이목지구 중심상업지구 상업시설 내 30% 이상 학원가가 확보된다. 더불어 청소년 유해시설이 들어설 수 없어 자녀 교육 여건이 탁월하다. 인근 정자동 학원가까지 가지 않아도 단지 바로 앞에서 다양한 교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것.
이 단지 주변으로는 파장초, 다솔초, 천천초, 천천중, 천천고, 동우여고, 경기과학고 등 다양한 학교가 위치해 자녀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며, 횡단보도 하나만 건너면 단지 바로 앞에 들어서는 공공도서관(예정)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가까이 어린이공원을 비롯한 다양한 근린공원과 복합커뮤니티센터가 계획된 것도 눈여겨볼 점이다.
교육시설뿐만 아니라 각종 생활 인프라도 단지 인근에 들어서 있다. 이목지구 중심상업지구에는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건설이 예정된 상태다. 화서역 인근에는 오는 2024년 스타필드 수원 개점이 예정돼 있다. 이밖에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의 대형마트와 롯데시네마, SK아트리움 등 단지 가까이에서 이미 운영 중인 문화시설도 다양하다.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파장 IC, 북수원 IC 이용 시 영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과천봉담도시화고속화도로 등 주요 도로망을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차로 20분 거리에는 사당이 있고 가장 가까운 지하철 1호선 성균관대역이 도보로 10분 거리에 있어 서울 및 도심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지역 내 다양한 교통 호재가 예정된 만큼 향후 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2030 수원도시기본계획에 따르면, 오는 2026년에 단지 가까이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이 개통(예정)된다. 이 노선을 통해 사당역과 강남역 등 서울 주요 도심 지역으로의 편리한 이동이 가능해 진다.
북수원 시티프라디움 더 블리스 견본주택은 수원시 인계동 일원에 위치하고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