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고객이 추천하는 은행 9년 연속 1위

뉴시스       2022.12.22 14:05   수정 : 2022.12.22 14:05기사원문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 이정필 기자 = 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고객추천지수)에서 9년 연속 은행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은 고객이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경험한 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의향을 모델화해 측정하는 평가제도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매년 수도권과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만 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올바른 상품 판매문화 확립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강화 ▲고객접점별 맞춤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한 실시간 고객소통 ▲평일 저녁과 토요일에도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이브닝 플러스' 영업점 도입 ▲디지털 채널 기반으로 운영되는 비대면 영업점 디지털영업부 ▲1만 명의 고객자문단과 함께 만든 고객중심 금융 앱 뉴 쏠(New SOL)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한은행은 올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산업의서비스품질지수(KSQI), 한국산업의고객만족도(KCSI),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등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위로 선정됐다.

☞공감언론 뉴시스roma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