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닷, '콰트로 에어 테이블' 출시…라운드 디자인 적용

뉴시스       2023.02.09 16:30   수정 : 2023.02.09 16:30기사원문

[서울=뉴시스] 두닷 '콰트로 에어 테이블'. (사진=두닷 제공) 2023.02.09.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9일 중소기업계 소식.

▲가구 브랜드 '두닷'은 콰트로 에어 테이블을 새롭게 선보인다. 콰트로 에어 테이블은 반타원 디자인의 콰트로 에어 반타원 데스크에 이어 새롭게 출시한 신제품이다. 꾸준한 재택근무 수요와 다양한 공간에서 작업 공간을 꾸미는 고객들의 니즈(needs)를 고려해 적용한 라운드 디자인이 특징이다.

콰트로 에어 테이블은 3가지 사이즈의 에어 테이블과 라운드 테이블, 2가지 사이즈의 원형 테이블로 구성됐다.

▲비상장 주식거래 플랫폼 서울거래 비상장 운영사 피에스엑스는 '토큰 증권(ST)' 사업 총괄자로 추효현 CBO(최고사업책임자)를 선임했다. 금융감독원, 카카오페이를 거친 금융 전문가인 추 CBO는 토큰증권 사업 전반과 장외거래중개업 신청 업무 등을 총괄한다. 토큰증권은 분산원장 기술을 활용해 고가의 실물자산 등 다양한 비유동자산을 증권화할 수 있는 새로운 형식의 금융투자상품이다.

▲핀테크 스타트업 뱅크몰은 자사 플랫폼을 통해 지난 1일부터 특례보금자리론 신청을 받고 있다. 뱅크몰은 특례보금자리론의 금리와 한도 등 각 개인의 개별 조건에 맞춘 알고리즘을 적용한 것이 특징인 대출비교 플랫폼이다. 149개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60초만에 비교할 수 있다. 은행 방문 없이 어디서든 접수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상조 서비스 기업 프리드라이프는 자사의 웰다잉(Well-Dying) 문화 캠페인 '피니시라인: 터닝포인트(Turning Point)'의 세번째 영상 신은숙 변호사 편을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신 변호사는 최근에 상속 분쟁이 증가하게 된 배경을 설명하고 재산 분배 시 유의점, 유언장 작성 방법 등 원만한 상속을 위한 실질적 준비 방법을 소개한다.

▲버드뷰가 운영하는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는 사용자 데이터로 살펴보는 '2023 화해 뷰티 트렌드'를 발표했다. 화해가 제시한 올해 뷰티 트렌드는 'Aware Beauty(비건·친환경 등 의식있고 지속 가능한 소비)', 'Return of Makeup(색조 메이크업의 부흥)', 'Snack Anti-aging(간식처럼 안티에이징, 셀프케어)'이다.

▲건강라이프 쇼핑몰 아이허브는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전품목을 할인하는 글로벌 행사를 연다. 한국 시간 9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60달러 이상 주문 시 14%의 할인을 제공한다. 결제 시 프로모션 코드 'VDAY23’' 입력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아이허브는 이번 프로모션에서 1800여개 브랜드의 3만 가지 이상 전품목에 대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글로벌 여행·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해외여행 상품 원 플러스 원(1+1) 특별 할인전을 진행한다. 클룩은 일본과 동남아 등 인기 여행지의 여행 상품 선착순 1+1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28일까지 진행된다. 할인 상품으로는 낭만적인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일본의 온천과 동남아 지역의 커플 스파·마사지 상품들이다.

▲올리브인터내셔널의 뷰티 브랜드 밀크터치는 '서양송악 데일리 앤 퀵 수딩 마스크'가 일본 최대 온라인 쇼핑몰 큐텐(Qoo10) 전체와 뷰티 카테고리에서 1위를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이 제품은 메이크업 전 마스크팩 한 장으로 빠르고 손쉽게 피부를 케어할 수 있다. 간편하게 뽑아 쓰는 형태의 30개입 용량이다. 화장의 완성도를 높이는 수분, 각질관리, 온도관리에 초점을 맞췄다. 밀크터치는 출시를 기념해 13일까지 공식몰에서 최대 4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AI(인공지능)기반 보안기업 에버스핀은 자사의 피싱방지 솔루션인 페이크파인더의 앱 검사 누적 1000억회를 돌파했다고 공개했다. 페이크파인더가 적용된 금융사 앱은 실행 시 사용자 스마트폰에 있는 모든 앱을 대상으로 악성 여부를 검사하는 단계를 거친다. 검사 과정에서 탐지하고 차단한 악성앱도 500만건 이상이다.

▲'2023 서울리빙디자인페어'가 22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에는 국내외 가구와 건축, 인테리어, 가전, 생활 소품 등의 분야에서 4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작가들의 기획전시인 디자이너스 초이스를 비롯해 부대행사로 리빙트렌드세미나, 리빙디자인 어워드도 열린다.

▲환기가전 기업 힘펠의 뉴휴젠뜨 라인(휴젠뜨팔레트, 휴젠뜨3)이 핀업 디자인어워드에서 수상했다. 핀업 디자인 어워드는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디자인 공모전이다. 굿디자인(GD), 대한민국디자인대상과 함께 국내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힘펠은 스탠딩형 환기시스템 휴벤S(2020년)에 이어 휴젠뜨팔레트(2022년)까지 총 2개의 제품이 본상인 'PINUP BEST 100'으로 선정됐다.

▲핸드허그의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손잡고 해외어린이를 돕는 'Dream Crew'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올해 한 해 동안 진행된다. 행사에 참여하는 젤리크루 10명의 작가는 눙눙이, 라라하우스, 밤토리상점, 소푸빌리지, 스페이스보라, 영이의 숲, 우주먼지, 으나네작업실, 쪼람쥐, 푸르름디자인 등이다. 9일부터 1기로 시작된다.

▲경제·금융 교육 전문 플랫폼 사이다경제는 외식업 예비 창업자를 위한 '초성장 클래스 창업시작반'을 연다. 외식업 창업 6년만에 연 매출 80억원을 달성한 최석민 SPM 대표가 강의를 맡는다. 최 대표는 자신의 창업 성공 스토리부터 상권·아이템 선정, 매장 운영 관리와 브랜딩·마케팅 노하우 등을 전수할 예정이다.

▲취향 큐레이션 플랫폼 텐바이텐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카테고리별 인기 선물을 한데 모은 '해피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14일까지 실시한다. 초콜릿을 포함한 각종 디저트는 물론 커플 아이템, 로맨틱 데이트룩, 키친, 데코 등 선물하기 좋은 제품들을 제안한다.

▲주방가전 브랜드 하우스쿡은 '보물찾기' 고객 이벤트를 연다. 기간은 28일까지다. 하우스쿡 인스타그램서 진행된다. 종료 후 추첨을 진행, 하우스쿡 정수조리기와 정수조리기 전용냄비, 기프티콘 등 선물과 교환권이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하우스쿡 인스타그램서 확인 후 응모하면 된다.


▲중소벤처기업부 조주현 차관은 지난 '한겨울의 동행축제, 윈·윈터페스티벌' 기간 중 진행한 나눔바자회 판매수익을 기부하기 위해 9일 오후 서울 서초구 청소년행복재단을 찾았다. 이번 기부금은 지난해 12월23~24일 공영홈쇼핑이 진행한 나눔바자회 판매수익이다. 청소년행복편의점, 삼각멘토링 등 청소년행복재단의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위기청소년들이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사용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mkba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