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다빈밴드 "학생들과 우리 노래 커버한 선생님 영상…'꿈보다 더'한 행복"
뉴시스
2023.03.31 11:12
수정 : 2023.03.31 11:12기사원문
[서울=뉴시스]문예빈 인턴 기자 = 유다빈밴드의 싱글 '꿈보다 더'가 내달 2일 발매된다.
이번 싱글은 지난 1월 드라마 미씽 : 그들이 있었다2 OST '에브리띵(Everything)'이후 약 3개월 만에 발매되는 음원으로, 가사를 통해 '살아가야 하는 이유'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유다빈밴드가 누군가에게 전해주고 싶은 메시지이자 누군가가 유다빈밴드에게 전해주었으면 하는 메시지를 동시에 담은 곡이며, 내면에 쌓여있던 기나긴 무기력을 떨쳐낼 수 있던 계기가 된 곡이다.
'꿈보다 더'는 '살아야 한다', '꿈보다 더 좋은 세상을 살아야 한다는 간절하고 깊은 맘' 과 같은 노랫말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한다. 곡의 후반부에 나오는 영사기를 돌리는 듯한 소리는 잠시 꿈속으로 들어가는 느낌을 주고자 의도됐다.
기존의 유다빈밴드와는 사뭇 다른 시도를 한 아트워크 또한 눈길을 끈다. 해당 아트워크의 주인공 유다빈은 "까까머리 때의 사진들을 보면 대부분 인상을 쓰고 있는데, 이 사진은 유일하게 웃고 있다. 아버지와 할머니가 같이 나온 유일한 사진인 것 같다"며 사진에 대한 감상을 전했다.
이어 유다빈은 소속사 엠피엠지 뮤직을 통해 "중학교 때 장래 희망에 기타를 치는 선생님이 되고 싶다는 그림을 그린 적이 있었는데, 얼마 전 한 선생님께서 초등학생들과 함께 저희 노래를 불러주시는 영상을 보내주셨다. 그것을 보고 지금 전 '꿈보다 더' 나은 세상을 살고 있다고 생각하게 됐고, 여러분들이 저희의 곡을 커버해주시는 모습을 보고 저희는 '꿈보다 더'한 행복을 느낀다"고 말하며 신곡 발매 소감을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myb@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