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진흥원, 출판 아카데미 등 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파이낸셜뉴스
2023.04.10 15:21
수정 : 2023.04.10 15:21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출판인들의 직무 역량 향상을 위해 출판 아카데미 등 교육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10일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 따르면 출판기획·편집디자인·마케팅 등 4개 분야 7개 강좌로 구성된 ‘출판 아카데미’는 오는 10월까지 총 20회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출판 재직자를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출판산업계 수요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교육과정을 개발했다.
해외 진출에 관심이 많은 출판계 재직자와 예비자를 위한 ‘수출 아카데미’ 과정도 오는 5월 중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출판계 예비자, 재직자(기본), 재직자(심화) 등 수준별로 나뉜 과정이 5~6월, 8~10월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몇 년간 온라인 세미나로 진행됐던 ‘글로벌 아카데미’ 프로그램도 올해부터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재개, 출판인들의 국제 도서전 및 해외 현지 출판시장 탐방을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 새롭게 추가되는 교육과정도 있다. 웹소설 작가 양성을 위한 전문 교육과 첨삭지도를 제공하는 '웹소설 작가 양성 과정'이다. 한국전자출판협회와 함께 총 30명의 훈련생을 선정해 교육 제공은 물론, 창작활동 지원금 및 우수 훈련생에 대한 포상 등 다양한 지원을 할 계획이다.
rsunjun@fnnews.com 유선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