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상승 뉴패러다임인베 대표 "챗 GPT 등 생성형 AI가 세상 바꾼다"

파이낸셜뉴스       2023.04.12 14:47   수정 : 2023.04.12 14:47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TS인베스트먼트의 자회사 액셀러레이터(AC)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배상승 대표가 "챗 GPT 등 생성형 AI(인공지능)의 새로운 혁명적 기술이 세상을 바꾸고 있다"고 밝혔다.

배 대표는 12일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 본사에서 열린 2023 기술 및 사업 세미나1에서 "기업들은 기존 사업 모델에 챗 GPT를 활용해 시간,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이려고 한다"고 말했다. 헬스케어, 제약사, 핀테크 등 여러 산업에서 챗 GPT를 활용하는 사례가 나타나고 있다는 분석이다.

그는 "최근 와이콤비네이터는 육성기업 중 AI 기업이 60% 이상이라고 밝혔다"며 "연쇄 창업자들도 챗 GPT 등을 빠르게 활용, 비즈니스 모델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는 지난해 모태펀드로부터 3년 연속으로 출자를 받았다. 올해도 200억원 이상 벤처조합 결성을 계획하고 있다.

배 대표는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 통해 15개 기업을 압축 선정했다. 후속투자 매칭해 3년 내 아기유니콘으로 성장시키는 것에 주력할 것이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도 아기유니콘 육성 1위 AC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동신 코난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컨버전스 사업부장은 "생성형 AI는 언어와 이해를 분리해보면 의미가 있을 것"이라며 "인간의 언어를 기계가 알아들을 수 있는 언어로 바꾸는 것이 핵심이다. 챗 GPT는 생태계 조성 전에 바로 사업에 적용 할 수 있어 임팩트가 있다"고 말했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