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 우수 농축산물 대구서 직접 구매하세요
파이낸셜뉴스
2023.04.26 14:31
수정 : 2023.04.26 14:31기사원문
농협하나로마트 성서점서 27일부터 5월 7일까지
28일 오후 4시부터 군위 오이 선착순 특별 할인행사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경북 군위군 우수 농축산물을 대구에서 직접 구미하세요!'
26일 대구시에 따르면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을 맞아 우수 농축산물 홍보 및 판로 확대를 위해 농협하나로마트 성서점에서 오는 27일부터 5월 7일까지 '군위군 우수 농축산물 직거래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또 5월 1일부터 5일까지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군위 오이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특히 28일 오후 4시 김종한 시 행정부시장과 대구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군위군수, 군위군의회 의장 등이 참석해 농축산물 팔아주기 행사도 실시한다.
김 부시장은 "군위군은 전체 군민의 31%가 농업인으로 농업이 매우 중요한 산업이다"면서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군위군 농축산물 소비촉진을 지원, 농업인 소득향상과 시민에게는 안전한 지역 먹거리를 제공하겠다"라고 강조했다.
군위 오이는 군위군 대표 농산물 중 하나로 팔공산의 청정 자연환경에서 자라 아삭아삭한 식감에 깊은 오이향과 담백한 맛으로 시민들의 봄철 입맛을 살리는데 안성맞춤이다.
이외 시는 6월 중 농협하나로마트 성서점 매장 내 군위군 전용 농축산물 판매 공간도 마련해 시민들이 군위 우수 농축산물을 상시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지난 설 명절 및 미나리 삼겹살 팔아주기 행사 등 다양한 직거래 행사 시 군위군 농축산물을 함께 팔아 시민들로 많은 호응을 받은 바 있다.
또 군위군이 편입되는 7월 1일 지역 백화점, 대형 슈퍼 등 10여개 이상 판매장에서 군위군 농축산물 판매행사를 대대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