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동반성장' 하나銀, 소셜 커버드 본드 6억 유로 발행
파이낸셜뉴스
2023.04.27 10:10
수정 : 2023.04.27 10:1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하나은행이 6억 유로 규모 유로 소셜 커버드 본드 발행에 성공했다.
27일 금융권에 따르면 하나은행은 지난 2021년 1월 5억 유로 규모 소셜 커버드본드를 최초 발행한 이후 지난 26일 두 번째 커버드 본드를 발행했다. 이로써 유로 커버드 본드 시장 내 정규발행사(Regular Issuer)로서 입지를 다졌다.
소셜 커버드 본드 형태로 발행된 자금은 '중소기업 동반성장'이라는 취지에 맞게 종업원 10인 이하의 중소기업의 금융지원을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하나은행은 이번 발행에 앞서 세계적인 신용평가회사인 무디스로부터 추가 제3자 인증을 발급 받았으며, 이는 두 번째로 높은 등급 취득으로 국내외 ESG 선도 은행 입지를 구축했다.
하나은행 자금부 관계자는 "이번 유로 커버드 본드 발행을 통해 국내 금융시스템 및 부동산 시장에 대한 글로벌 투자자들의 신뢰를 재확인 할 수 있었다"며 "한국발 커버드 본드의 유로 시장 내 입지를 확장하는 기회로 향후 국내 금융기관들의 커버드 본드 발행 여건 개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발행 주관사는 BNP파리바, 씨티, 크레디아그리콜(Credit Agricole) 증권, HSBC, 소시에테제네랄(Societe Generale)이 맡았다.
seung@fnnews.com 이승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