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소상공인 애로사항 해결사 오석규 도의원..."실효성있는 지원 위해 최선 다 할것"
파이낸셜뉴스
2023.07.04 21:54
수정 : 2023.07.04 21:54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의정부=노진균 기자] 경기신용보증재단 의정부지점 일일 명예지점장에 위촉된 오석규(더불어민주당, 의정부4)경기도의원이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대표들의 목소리를 경청했다.
4일 경기도의회, 경기신용보증재단 의정부지점 등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복합경제 위기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대한 보증상담 및 절차 체험을 통해 현장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이를 민생경제 지원 정책에 반영하고자 오석규 도의원의 제안으로 마련됐다
이날 경기신보 의정부지점에서 오석규 의원은 일일명예지점장 위촉장을 전달받은 뒤 지점을 방문한 중소기업, 소상공인 대표들과 함께 보증상담 실시와 함께 격의없는 대화를 나누며 고충사항을 청취했다.
오석규 의원은 "경기신보의 일일명예지점장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들어보니 경기불황 장기화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장의 어려움을 몸으로 느낄 수 있었다"며 "오늘 청취한 경영 애로사항들이 민생경제 지원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도의회는 경기신보와 적극적으로 협력하며 중소기업·소상공인 대상으로 실효성 있는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오석규 의원은 지역균형발전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교통, 관광,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정책을 추진해 왔다. 특히 경기 북부 특별자치도 설치와 관련해 특별위원회 구성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북부지역에 대한 건설·교통·도로 등에 종합적인 지원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njk6246@fnnews.com 노진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