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가을학기 문화센터 오픈…저녁 강좌 직전 比 20% 확대

뉴스1       2023.07.28 06:03   수정 : 2023.07.28 06:03기사원문

롯데마트 양덕점 문화센터 전경.(롯데마트 제공)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롯데마트는 전국 문화센터 59개점에서 '가을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을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특히 이번 가을학기에는 운동 강좌부터 명사 강연까지 다가오는 가을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채울 수 있는 다채로운 강좌들을 준비했다.

먼저 직장인들이 퇴근 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저녁 강좌를 선보인다.

운동 강좌의 경우 저녁 특강을 늘려달라는 직장인 수강생 의견을 반영해 직전 학기 대비 오후 6시 이후 강좌 수를 20% 확대했다.

대표 강좌로, 직장인 스트레스 타파 운동으로 인기가 좋아 매 학기 빠르게 접수가 마감되는 댄스 피트니스 '핏합'(Fit-Hop) 저녁 강좌가 있다. 그리고 릴렉싱 입욕제 및 바디케어 브랜드로 유명한 '닥터틸즈'와 연계한 '힐링 디톡스 운동' 일일 특강도 준비했다.

또한 정적인 취미 활동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저녁 미술 클래스도 준비했다. 프리미엄 드로잉 키트 브랜드 '아워캔버스'와 함께하는 '스마일&아이스크림 아크릴 드로잉' 일일 특강, 정광인 감각 미술 연구소 소장의 힐링 미술 클래스 등이 있다.

마음의 양식을 쌓을 수 있는 명사 일일 특강을 직전 학기 대비 20% 늘렸다. 대면 강좌 구성비를 10% 이상 늘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직접 만나는 시간을 풍성하게 준비했다.

대표 명사 일일 특강으로 대한민국 제1호 프로파일러 권일용 교수가 '일상을 위협하는 범죄와 예방법' 특강을 통해 범죄로부터 나와 우리 가족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지식과 노하우를 전달한다.

장난감 수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 'TOYS ARE EARTH' 후속 프로그램 강좌 '토이 리사이클링 클래스'를 롯데마트 송파점과 은평점을 포함한 서울권 4개점에서 선보인다.

고객들이 롯데마트에 기부했던 장난감을 재료로 업사이클링하는 유아 대상 강좌다. 장난감 분해와 새 장난감 창작 활동으로 진행된다.


가을학기 강좌는 롯데마트 문화센터 전국 59개점 오프라인 매장 및 롯데마트 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정규 강좌 접수 시에는 ID당 1회 기간별 이벤트를 진행해 이달 27일부터 내달 11일까지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김정우 롯데마트 문화센터팀장은 "이번 가을학기는 특히 직장인들을 위한 저녁 강좌를 확대했다"며 "다가오는 가을 몸과 마음의 건강을 둘 다 챙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일일 특강 및 명사 강연들도 준비했다"고 말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