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앤에스랩X서울경제진흥원, 스타트업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세미나 성료
파이낸셜뉴스
2023.09.13 15:46
수정 : 2023.09.13 15:46기사원문
국내 최초 민간 공유연구실인 아이리스랩을 운영하는 에스앤에스랩에서 초기 창업자들을 위한 ‘IRIS LAB 스타트업 역량강화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본 교육 세미나는 서울 경제진흥원과 공동으로 ‘Try Everything 2023 공동 협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개최되었다.
△벤처기업 설립의 지식과 마음가짐(김병기 서울대 명예교수) △모더나 사례를 통해 본 스타트업의 특허 전략(김태선 변리사) △스타트업 투자유치 전략(송동현 투자이사) △효과적인 IR 및 VC 커뮤니케이션(전석철 전무) △패널토크로 구성되어 온오프라인 60인 가량이 참석했다.
패널토크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 대표들과 세미나 연사 들과의 소통 시간을 보냈다. 예쁜꼬마선충을 이용한 동물실험 대체 약물의 안정성과 유효성을 검증하는 ㈜엘렉스랩의 최신식대표는 기업의 밸류에이션에 대해 투자자와 기업가의 차이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투자자 입장에서 기업 밸류에이션의 지표가 있는지 질문을 했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아직 정량적 지표가 없다며 네 명의 연사들이 아쉬움을 비쳤으며, 앞으로 스타트업의 발전과 투자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꼭 필요한 부분이라고 전했다.
해당 세미나는 간단한 네트워킹 행사로 마무리되었으며, 에스앤에스랩은 스타트업 성장 플랫폼 아이리스랩을 통해 지속적으로 잠재력있는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데에 기여할 것이라며 큰 포부를 내비쳤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