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픽쳐스21-한국외대 서울평생교육원, ‘웹소설 작가 양성과정' 아카데미 2기 오픈
파이낸셜뉴스
2023.10.12 10:02
수정 : 2023.10.12 10:02기사원문
웹툰·무빙웹툰 전문제작사 드림픽쳐스21(대표 김일권)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서울평생교육원과 웹소설 작가 양성과정 아카데미 2기를 오픈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웹소설 작가 양성과정 아카데미 2기는 연 1조 이상 규모 웹소설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세에 발맞춰 웹소설 작가로서 성장하고자 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기획된 실전형 강의다. 작품에 대한 피드백은 물론 작가 데뷔 전 반드시 알아야 하는 계약 관련 내용까지 폭넓게 다룸으로써 웹소설 작가로서 성장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성공적인 커리어패스로의 길잡이를 제시한다.
특히, 온라인 위주 일방적인 강의가 아닌 밀착 피드백을 기본으로 한 실무형 오프라인 강의로 진행되는 것도 본 아카데미의 특징이다. 강사진이 직접 수강생을 대상으로 밀착 피드백을 제공하며, 수강생은 인기 웹소설 작가의 실전 노하우를 아낌없이 얻어갈 수 있다. 또한, 강사진과 작가 지망생의 적극적 교류의 장이 준비되어 있어, 수강 이후에도 인적 네트워크로 활용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아카데미 우수 참여자는 드림픽쳐스21과 웹소설 작가 계약을 통한 등단의 기회가 주어질 수 있다.
드림픽쳐스21 김일권 대표는 “한국외국어대학교 서울평생교육원은 우수 실용 인력의 요람으로, 지난 8월에 성공적으로 종료된 웹소설 작가 양성과정 아카데미 1기에 이어 2기를 함께 오픈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인기 웹소설 작가로 구성된 강력한 강사진과 웹소설 작가 등단 과정의 A부터 Z까지 총망라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본 아카데미가 웹소설 작가로서 성장하는 데 있어 알찬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웹소설 작가 양성과정 아카데미 2기는 11월 2일부터 12월 9일까지 총 6주간, 매주 목요일과 토요일에 한국외국어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웹소설을 사랑하는 만 18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 기간은 10월 10일부터 10월 25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외대 서울평생교육원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