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수도군단 신임 군단장에 박정택 중장 취임

연합뉴스       2023.11.07 16:23   수정 : 2023.11.07 16:23기사원문

육군 수도군단 신임 군단장에 박정택 중장 취임

(안양=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육군 수도군단은 제32대 신임 군단장으로 박정택 중장이 취임했다고 7일 밝혔다.

육군수도군단 신임 군단장에 박정택 중장 취임 (안양=연합뉴스) 육군수도군단은 제32대 신임 군단장으로 박정택 중장이 취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군단사령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박 군단장(오른편)이 지작사령관 손식 대장(왼편)으로부터 부대기를 이양 받고 있다.
2023.11.7 [육군수도군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박 군단장은 이날 안양 군단사령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국가의 심장부인 수도권의 지역 안보를 책임지고 주축부대로서 앞으로 군단 전 장병이 투철한 군인정신과 확고한 대적관을 바탕으로 적의 어떠한 도발에도 즉각적이고 강력하며 끝까지 대응이 가능하도록 철저한 대비 태세를 갖춰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1992년 학군장교(ROTC) 30기로 임관 후 17사단 연대장, 합동참모본부 통합방위과장, 지상작전사령부 작전처장, 제6보병사단장, 육군과학화전투훈련단장 등을 역임했다.

육군수도군단은 경기 서남부와 인천광역시 등의 작전지역을 담당하며, 해강안(海江岸) 경계작전, 정부과천청사와 인천국제공항 등 국가 및 군사 중요시설에 대한 방호작전, 50만여명의 예비군에 대한 자원관리 및 교육훈련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hedgeho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