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스타테크솔루션, 日 3대 기업과 마케팅 '맞손'
파이낸셜뉴스
2023.11.27 18:52
수정 : 2023.11.27 18:52기사원문
스미토모그룹 자회사 스미소마린
선박설계·엔지니어링 업무 홍보
팬스타그룹의 선박 엔지니어링 분야 계열사인 ㈜팬스타테크솔루션은 일본의 스미소마린과 상호업무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스미소마린은 일본 3대 기업집단의 하나인 스미토모상사그룹이 100% 출자한 자회사다. 조선 및 해양분야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스미소마린은 일본 내 조선소와 해운사에 팬스타테크솔루션의 선박설계 및 엔지니어링 업무를 적극 홍보하고 마케팅을 하기로 했다.
따라서 일본 조선소들과 긴밀한 협력관계에 있는 스미소마린과의 협력으로 향후 일본 조선소들의 설계주문이 많이 늘어날 것으로 팬스타 측은 기대했다.
또 이번 협약에서 스미소마린은 한국에서 조선기자재를 구입할 때 팬스타테크솔루션이 발굴한 양질의 기자재를 공급받기로 해 팬스타테크솔루션이 한국산 조선 기자재를 일본에 수출할 수 있는 길도 열렸다.
한편, 2016년 설립된 팬스타테크솔루션은 국내외 선사와 조선소로부터 신조선의 종합설계와 구역설계 외에도 배기가스 정화장치 등 다양한 레트로핏 엔지니어링 프로젝트를 수주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올해 8월에는 일본 게고야조선소부터 특수선박인 1만200DWT급 항공유 운반선 종합설계를 수주했고, 일본 선사인 INO Line과는 배기가스 내 황산화물저감장치 설계 및 설치 계약을 맺었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