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개발원, '보험정보 빅데이터 플랫폼' 서비스 개시
뉴시스
2024.02.15 11:19
수정 : 2024.02.15 11:19기사원문
[서울=뉴시스] 남정현 기자 = 보험개발원이 '보험정보 빅데이터 플랫폼'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플랫폼은 보험과 관련한 각종 지식·정보·통계를 한 곳에 모았는데 크게 'MY보험', '알쓸보험', '보험통계', '보험소식' 등 4개 분류, 총 23개 서비스로 구성됐다.
'알쓸보험'은 보험용어와 상식, 내 차의 차량기준가액·차량모델등급처럼 알아두면 쓸모있는 보험정보를 제공한다.
'보험통계'는 연간 1인당 납입보험료, 자동차보험 가입대수 등 보험 관련 통계를 쉽고 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메뉴들로 구성된다. '보험소식'에는 최근 발표된 학회논문, 법령 개정 사항 등 보험관련 최신 연구자료, 보도자료들을 모았다.
보험개발원 홈페이지에서 링크를 눌러 들어가거나 검색 사이트에서 '보험정보 빅데이터 플랫폼(BIGIN)'을 검색하면 이용할 수 있다.
허창언 보험개발원장은 "없는 서비스는 새로 만들고, 있는 서비스는 한 곳에 모았다"며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정보가 모이고, 활용되고, 확산되는 빅데이터 플랫폼이 돼 보험이 국민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nam_jh@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