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유원 등 대구 관광지 4곳, 우수웰니스관광지 선정
파이낸셜뉴스
2024.04.24 15:00
수정 : 2024.04.24 15:00기사원문
(신규) 한국전통문화체험관, 사유원
(재지정) 에스투뷰텍 뷰라운지, 리조트 스파밸리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사유원 등 대구 관광지 4개소가 우수웰니스관광지에 선정됐다.
대구시는 지역 관광지 4개소(신규 2, 재지정 2)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한 '2024년 우수웰니스관광지'에 최종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이번 선정 결과로 △한국전통문화체험관(푸드) △사유원(힐링·명상) 등 2개소가 신규 선정됐다.
또 △에스투뷰텍 뷰라운지(뷰티·스파, 2022년~현재, 2회 연속 선정), △리조트 스파밸리(스테이, 2017년~현재, 5회 연속 선정) 2개소가 재선정돼 총 4개소의 우수웰니스관광지를 보유하게 됐다.
우수웰니스관광지로 선정되면 한국관광공사로부터 국내외 홍보, 관광 상품화 지원, 맞춤형 컨설팅과 역량교육 지원, 대국민 웰니스 관광 이벤트 참여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김선조 시 행정부시장은 "일상에 지친 마음에 휴식과 힐링을 선사하고, 웰니스 여행으로 더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대구를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웰니스관광지 발굴과 차별화된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신규 선정된 한국전통문화체험관(푸드, 수성구)은 한복을 입고 절하는 법을 배우고 차를 마시면서 몸과 마음을 정화하고 진정한 내면의 행복을 경험할 수 있는 한복·다례 체험과 동의보감에 근거한 건강 약선요리 만들기 체험을 통해 전통음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음식으로 병을 다스리는 치유 건강 상식을 배울 수 있다.
군위군 부계면에 있는 사유원(힐링·명상, 군위군)은 오랜 풍상을 이겨낸 나무와 마음을 빚은 석상 등 30만㎡(10만평) 규모의 정원과 30여개 아름다운 건축 작품이 어우러져 내 안의 나를 마주할 수 있는 고요한 사색의 공간으로 티하우스, 요가 등의 웰니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2024년 우수웰니스관광지는 한국관광공사 주관으로 푸드, 스테이, 뷰티·스파, 자연치유, 힐링·명상, 한방 등 6개의 테마로 구성해 17개 광역지자체로부터 우수웰니스관광지 및 시설을 추천받아 서면·현장평가 후 심의위원회를 거쳐 13개소를 신규 선정하고, 기 선정된 64개소에 대해 재지정 평가를 실시해 최종 77개소가 선정됐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