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3행시' 작품 선정 등

뉴시스       2024.06.04 17:37   수정 : 2024.06.04 17:37기사원문

[광주=뉴시스] 광주시화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삼행시' 공모전 우수작품 선정. (사진=광주시화정청소년문화의집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광주시화정청소년문화의집은 만 9세~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한 '청소년 삼행시' 공모전 최우수작 2개, 우수작 4개를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최우수작은 '청 소년이란 나비는 소 중한 꿈을 향해 몇 년이든, 몇 개월이든 계속 날아간다'와 '청 소년은 소 나무와 같다. 당장은 년(연) 약하고 여릴지라도 언젠가 든든한 거목이 되어 홀로 우뚝 설 것이기 때문이다' 등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100개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1차 내부심사와 2차 오프라인 현장 투표를 거쳐 최우수작품을 선정했다.


◇빛고을노인건강타운, 야외 그네의자 설치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은 광주시 해외봉사단 라오스 1기가 200만원 상당의 야외 그네의자를 기부 했다고 4일 밝혔다.

[광주=뉴시스] 광주시 해외봉사단 라오스 1기, 빛고을노인건강타운에 200만원 상당 야외 그네의자 기부. (사진=빛고을노인건강타운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빛고을타운은 기부 받은 그네의자를 잔디광장에 설치했으며 파라솔과 포토존을 추가한 뒤 개방했다.

빛고을타운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복지여행플랫폼 구축사업 '노대마실' 등을 운영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hgryu7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