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클라우드, 운동시설 공간대여 서비스 론칭
파이낸셜뉴스
2024.06.10 09:00
수정 : 2024.06.10 09:00기사원문
생활공간 플랫폼 스페이스클라우드가 스포츠 활동을 위한 ‘운동시설’ 공간대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스페이스클라우드는 파티룸, 연습실, 스튜디오 등 원하는 공간을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는 공간대여 플랫폼이다. 최근 운동공간을 찾는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스페이스클라우드는 농구, 풋살, 필라테스, 테니스 등 스포츠 시설이 갖춰진 곳을 모아 운동시설 유형을 새로 론칭했다.
스페이스클라우드가 운동시설 대여 서비스를 강화한 것은 스포츠 인구와 스포츠 공간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데 비해 공간 이용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지난해 스페이스클라우드 사이트 내에서 필라테스, 요가, 농구, 체육 등 운동 관련 키워드 검색량은 전년대비 40% 이상 증가했다. 2023 국민생활체육조사에 따르면 생활체육 참여율은 2020년 이후 꾸준히 높아졌지만, 체육활동 참여를 중단한 이유로 ‘체육시설 접근성 낮음’이 두 번째로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스페이스클라우드는 다양한 종목의 운동시설을 발굴해 플랫폼 내 입점하고 공간 상품의 질을 개선해 왔다. 특히 스페이스클라우드 내의 대여 단위인 ‘공간’ 개념을 스포츠 특성에 맞게 확장했다. 이제 운동시설의 경우 공간 통대관 외에도 코트, 레인, 코스 등 스포츠에 맞는 세부단위를 시간당 빌리는 게 가능하다.
운동시설 론칭을 담당한 호스트케어팀은 “많은 분들이 스페이스클라우드를 통해 운동시설을 손쉽게 빌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스페이스클라우드는 누구나 자신에게 필요한 공간을 찾고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페이스클라우드는 운동시설 론칭을 맞아 운동시설 추천공간 기획전, 운동시설 할인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