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오브엑자일2, 얼리엑세스 앞두고 스팀 글로벌 매출 2위

파이낸셜뉴스       2024.12.04 12:08   수정 : 2024.12.04 12:40기사원문
카카오게임즈 국내 서비스



[파이낸셜뉴스] 뉴질랜드의 게임 개발사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GGG)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국내에 서비스하는 액션역할수행게임(ARPG) '패스 오브 엑자일2'(POE2)가 앞서해보기(얼리엑세스) 출시 3일을 남기고 스팀에서 글로벌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했다. 미국 등 서구권 국가에서는 스팀 '글로벌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하며 흥행 몰이에 대한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4일 스팀 관련 데이터를 제공하는 스팀DB에 따르면 POE2는 현재 글로벌 매출 상위권 게임 (Top Currently Global Selling Steam Games) 순위 2위를 차지하고 있다.

스팀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최고 인기 게임' 순위에서도 POE2는 미국·독일·영국·프랑스·캐나다·호주 등 북미와 유럽 국가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얼리엑세스 서비스 이전인데도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POE2는 오는 7일 얼리엑세스로 국내에서 서비스가 시작될 예정이다. 현재 서비스 전인데도 스팀 순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것은 얼리액세스 접속에 필요한 서포터 팩 구매에 이용자 쏠렸기 때문으로 보인다.

POE2는 전작인 '패스오브엑자일'이 가진 핵앤슬래시(전투 집중 게임) 정체성을 계승하면서도 액션 RPG가 가진 컨트롤(조종)과 플레이 재미를 가미해 ‘액션슬래시’라는 새로운 장르를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얼리 액세스 기간에는 PC방에서 무료 플레이를 지원한다.
또 다양한 게임 영상 가이드,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는 한글 빌드 가이드 등을 제작해 게임 접근성과 대중성을 확대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국내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들도 발표했다. 오는 6일에는 전야제 이벤트가 진행되며,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볼거리가 가득한 스트리머 오픈런 이벤트 및 모든 이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오픈런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wongood@fnnews.com 주원규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