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제진흥원 "친환경·사회적 가치담은 제품 함께 하세요"
파이낸셜뉴스
2024.12.09 09:41
수정 : 2024.12.09 09:41기사원문
10~11일 국민연금공단 부산지역본부 1층서 특별전
[파이낸셜뉴스] "올 연말에는 친환경·사회적 가치담은 제품과 함께 하세요."
부산경제진흥원(원장 송복철)은 10~11일 연제구 연산동 국민연금공단 부산지역본부 1층에서 사회적경제기업 친환경 마켓 ‘가치담아보장’ 연말맞이 특별전(사진)을 연다고 9일 밝혔다.
친환경·무포장·소분·다회용기·리필스테이션 등 다양한 제로웨이스트 방식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을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연말 앞두고 지역 내 사회적기업을 위한 권익 활동에 앞장서는 부산사회적기업협의회와 마켓 장소 등을 후원하는 국민연금공단 부산지역본부와 공동으로 협업해 개최한다.
이번 마켓은 친환경 체험 프로그램 운영, 사전 신청자·구매자 대상 경품 제공,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돼 있다.
지역의 사회가치 확산을 위한 제품을 판매하는 사회적경제기업 15개사가 참여한다.
‘업사이클링’을 실천하는 자투리 가죽 천을 활용한 카드지갑을 제작하는 ㈜레브, 폐현수막을 활용한 굿즈를 제작하는 ㈜로타트, ‘친환경’ 제품을 통해 사회 가치를 실현하는 ㈜퓨어스킨의 천연성분을 활용한 친환경 인증 화장품, (사)여성과 나눔의 친환경 면라이너와 소창 손수건 등 통해 자원 순환과 가치 소비를 확산한다.
현장에서는 가치있는 소비 뿐 아니라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질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구매자 전원에게 재사용 가능한 리유저블백과 친환경 키트 경품 이벤트, 제품별 할인 바우처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참여 행사로 시민들의 제로웨이스트 실천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경제진흥원 송 원장은 “연말을 맞아 가치있는 소비를 통한 따뜻한 부산을 마련하기 위해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시민들의 일상 소비문화에 친환경 가치를 유도함으로써 우리가 사는 환경과 미래 세대를 위한 의미 있는 활동 기회를 부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 소비와 인식도 긍정적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밝혔다.
lich0929@fnnews.com 변옥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