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영남 뉴시스 대표 "여성 리더십은 대한민국의 완성"

뉴시스       2025.01.17 12:15   수정 : 2025.01.17 12:15기사원문
뉴시스 여성 CEO 리더십 아카데미 개강 염영남 대표 여성 리더십 중요성 역설 "여성의 포용 리더십이 사회 발전의 원동력" "리더십 배양, 네트워크 형성 지원하겠다" "국내 대표 여성 리더십 교육으로 성장할 것"

[서울=뉴시스] 김진아 기자 = 염영남 뉴시스 대표이사 사장이 16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서울에서 열린 '제1기 뉴시스 여성 CEO 리더십 아카데미' 입학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5.01.16. bluesoda@newsis.com
[서울=뉴시스]유희석 기자 = '제1기 뉴시스 여성 CEO 리더십 아카데미'가 지난 16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가넷스위트에서 개강한 가운데 염영남 뉴시스 대표가 인사말을 통해 여성 리더십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염영남 대표는 "오늘 문을 여는 여성 CEO 아카데미는 뉴시스가 대한민국의 여성 리더십을 고양하기 위해 나름대로 야심 차게 기획한 프로젝트"라며 "뉴시스가 여성을 주목한 배경은 현대 사회에서, 특히 정치나 경제 현장에서 여성 특유의 섬세하고 포용력 있는 리더십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대한민국 사회는 아직도 여성 리더십의 중요성을 그다지 크게 인식하고 있지는 못한 측면이 있다"며 "물론 이전보다는 진일보했다고 볼 수는 있지만, 아직도 해결하고 넘어가야 할 문제들이 산적한 형편이고 이게 바로 뉴시스가 여성 CEO 리더십 아카데미를 기획한 주된 이유"라고 강조했다.

또한 염 대표는 "여성 리더십은 개인의 성공을 넘어 사회 전체의 발전을 이끄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여성 CEO 리더십 아카데미를 국내 대표 여성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으로 성장시키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그는 참가자들에게 "이번 아카데미가 여러분의 리더십을 더욱 빛나게 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며 "뉴시스도 여성의 성공이 곧 대한민국의 완성이라는 생각으로 여성 CEO 아카데미를 앞으로도 지속해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서울=뉴시스] 김진아 기자 = 염영남(아랫줄 가운데) 뉴시스 대표이사 사장이 16일 오후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서울에서 열린 ‘제1기 뉴시스 여성 CEO 리더십 아카데미 입학식’에서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 박창숙 한국여성경제인 협회장, 이삼문 세무대학세무사회 회장 등 내빈들 및 수강생들과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2025.01.16. bluesoda@newsis.com


한편 이날 개강식에는 국회 여성가족위원장인 이인선 국민의힘 의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인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 김남희 더불어민주당 의원, 박창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등 정·재계에서 활약 중인 여성 리더들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첫 강의를 맡은 박항서 전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은 '서번트(SERVANT) 리더십'을 주제로 첫 강의를 맡아, 베트남 축구를 동남아 강국으로 이끌었던 경험을 공유했다.


뉴시스 여성 CEO 리더십 아카데미는 이달 16일부터 오는 4월 24일까지 약 13주간 매주 목요일 오후 6시부터 8시 30분까지 소공동 롯데호텔과 특화된 현장 교육 장소에서 진행된다.

주요 강사로는 박항서 감독 이외에도 정호승 시인, 방송인 정선희, 여자 마라톤 기록 보유자 권은주 감독 등이 참여한다. 또한 삼성안내견학교, 호암미술관, BMW드라이빙센터 등에서 현장 교육을 통해 실질적인 리더십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heesuk@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