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재산권 검색부터 출원까지"...특허청, 맞춤 무료교육 신청접수
파이낸셜뉴스
2025.01.23 09:17
수정 : 2025.01.23 09:17기사원문
23일부터 접수...예비 출원인 지원
맞춤형 특허정보검색 및 전자출원 교육은 중소기업과 공공기관, 대학교 등 5명 이상 단체를 대상으로 신청기관 특성에 맞추어 진행하는 실습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신청자의 필요에 따라 폭넓게 선택할 수 있도록, 지식재산권 입문, 특허정보검색, 전자출원 등 기초부터 특화까지 총 10개 과목으로 구성돼 있으며, 신청기관은 이 중 2개 과목을 선택할 수 있다.
상반기 교육에 참여를 원하는 단체는 이달 23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pygmalion100@kipi.or.kr) 또는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지식재산권 초청 교육은 개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정보검색·전자출원 방법은 물론 저작권과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교육도 제공한다.
초청 교육은 상·하반기 각각 4회차(대면과 비대면 각 2회차)씩 총 8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1회차 교육(비대면)은 다음달 28일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이달 23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신청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규동 특허청 산업재산정보시스템과장은 “이번 교육과정이 예비 출원인들의 지식재산 출원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육 참석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고품질의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다 자세한 내용은 특허청 홈페이지, 특허정보검색서비스 키프리스, K-스타트업(Startup) 창업지원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한국특허정보원 출원지원교육담당자로 전화 문의도 가능하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