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와 동등한 수학교육"…평창군‧오메가포인트 '맞손'
뉴스1
2025.02.19 18:01
수정 : 2025.02.19 18:01기사원문
(평창=뉴스1) 신관호 기자 = 강원 평창군이 지역 학생들의 수학교육을 위해 교육전문기업과 손을 잡았다.
19일 군에 따르면 군은 영재사고력 수학 전문 브랜드인 '시매쓰'로 이름을 알린 ㈜오메가포인트와 이날 군청 소회의실에서 농촌지역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교육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군은 아동 교육시설을 건립하고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교육활동을 지원할 방침이다. 오메가포인트는 △사고력 수학 학부모 설명회 △교재·교구 50% 후원 △강사 양성을 위한 시매쓰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의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군은 자녀 교육을 위한 인구 유출이 가속화되고 있는 현상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 중 하나로 이 같은 협력을 끌어냈다고 설명했다. 이에 군은 오는 4~5월 시매쓰 사고력 수학 프로그램 교육 강사를 양성, 6월부터 본격적으로 유아와 초등학생에게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도시에 거주하는 학생들이 당연하게 선택할 수 있는 학습의 기회를 농촌지역 학생들은 그동안 기회조차 얻지 못했다"며 "평창군 학생들이 도시와 동등한 수준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받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충기 오메가포인트 대표는 "지역 내 교육복지에 대한 평창군의 열의와 실행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평창군 학생들이 수학 공부를 즐겁게 하면서도 수학 역량을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