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 피해 없이 대풍을…" 괴산군 감물면 풍년기원제 개최

뉴스1       2025.02.21 14:00   수정 : 2025.02.21 14:00기사원문

충북 괴산군 감물면 농업경영인협의회는 21일 박달산 느릅재 정상에서 면민 안녕 풍년기원제를 올렸다.(괴산군 제공, 재판매 및 SB금지)/뉴스1


(괴산=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 괴산군 감물면 농업경영인협의회(회장 김한영)는 21일 박달산 느릅재 정상에서 면민의 안녕과 풍요를 기원하는 풍년기원제를 올렸다.

이날 행사에는 감물면 농업경영인협의회를 비롯해 농업인단체 회원, 기관단체장 등 60여 명이 참석해 한 해 농사의 풍년과 지역 화합을 기원했다.



참석자들은 감물면의 농업이 기후 변화와 자연재해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고 모든 농업인이 건강하고 평안한 한 해를 보내길 기원했다.

김한영 회장은 "농업은 기후 변화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생업인 만큼 올해는 풍수 피해 없이 대풍이 들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원제를 올렸다"며 "앞으로도 전통 있는 풍년기원제가 잘 이어지도록 농업인단체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진우 면장은 "추운 날씨에도 감물면의 발전과 면민의 화합을 위해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올해도 풍요롭고 희망찬 감물면이 되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