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가상 패션쇼 선보인다"…CJ온스타일, 25 S/S 패션 쇼케이스 개최
파이낸셜뉴스
2025.02.24 11:10
수정 : 2025.02.24 11:1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CJ온스타일은 2025년 봄·여름(SS) 시즌을 맞아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패션 쇼케이스'를 오는 3월 3일까지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패션 쇼케이스는 CJ온스타일이 시즌마다 제안하는 새 트렌드 룩을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행사다. 올해는 보다 생동감 있고 다양한 스타일 큐레이션을 경험할 수 있도록 AI를 활용한 가상 런웨이 쇼를 기획했다.
CJ온스타일은 우아하고 세련미가 넘치는 레이스와 트위드 소재가 올 봄에 각광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중세시대에서 영감을 얻은 캐슬(Castle) 코어가 새로운 패션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는 것에서 착안했다. 이번 패션 쇼케이스에서도 AI모델들이 칼라거펠트 레이스 스커트, 더엣지 샤베트 트위드 자켓 등의 신상품 풀 코디를 연출해 선보인다.
또한 '봄을 완성하는 스타일링 팁'을 테마로 올해의 컬러 '모카무스'를 활용한 따뜻한 봄 코디부터 봄 나들이 캐쥬얼룩 등 다양한 브랜드의 스타일 큐레이션도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에서는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 '더엣지'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칼라거펠트' △프리미엄 니트 브랜드 '더베리에' △캐주얼 브랜드 '게스'의 AI 가상 피팅 영상도 만나볼 수 있다.
패션위크를 맞아 셀럽이 추천하는 스타일링도 제안한다. '한예슬의 오늘 뭐입지?'에서 소개한 '던스트', '컨스트럭션' 등의 브랜드는 물론 '잉크', '바니스뉴욕' 등의 브랜드도 만나볼 수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AI 패션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AI 기술을 활용한 차별화된 방송 콘텐츠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파리와 뉴욕에서 열리는 패션쇼에 참석한 게스트가 돼 올 봄 큐레이션을 미리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yesyj@fnnews.com 노유정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