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정부 혜택 알림 서비스' 실시…앱 '하나원큐'서 한 번에
뉴스1
2025.02.26 10:27
수정 : 2025.02.26 10:27기사원문
(서울=뉴스1) 김근욱 기자 = 하나은행은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에서 손님 맞춤형 정부 혜택을 안내하는 '혜택알리미'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혜택알리미' 서비스는 행정안전부가 개인별 자격 요건을 분석해 제공하는 맞춤형 정부 혜택 안내 서비스다.
또 청년·구직·출산·이사 등 4개 분야의 1100여 개 정부 혜택 중에서 개인 상황과 자격 요건에 부합하는 공공서비스에 대한 알림을 받을 수 있고 서비스 신청과 결과 확인까지 하나원큐에서 처리할 수 있다.
예컨대 신생아 출생신고 후 행정·공공기관이 보유한 주민등록, 가족관계 정보를 활용해 거주지 및 자녀 수 등을 분석한 뒤, 출생축하금 지원 대상 여부를 판단해 신청 안내를 제공하는 식이다.
이번 서비스는 하나원큐 내 '원큐지갑'에서 이용할 수 있다. 정부24 회원가입과 서비스 이용 동의 후 자격 요건을 입력하면 본인에게 맞는 정부 혜택을 조회 및 신청할 수 있으며, 가족 서비스 이용 동의 시 가족 혜택도 확인할 수 있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본부 관계자는 "손님들이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을 보다 효율적으로 안내하고자 행정안전부의 '혜택알리미' 서비스와 연계했다"며 "앞으로도 생활금융 서비스를 확대해 손님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는 정부24 전자증명서, 국민비서, 고향사랑기부 등 행정안전부의 다양한 디지털 공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연계해 손님의 공공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