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맞춤형 '정부 혜택' 알림 서비스…신청까지 한번에
뉴시스
2025.02.26 16:12
수정 : 2025.02.26 16:12기사원문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등 다양한 정부 혜택
[서울=뉴시스] 조현아 기자 = 하나은행은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에서 맞춤형 공공서비스 혜택을 알려주는 '혜택알리미'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행정안전부가 개인별 자격 요건을 분석해 국민들에게 맞춤형 정부 혜택을 안내하는 공공서비스다.
청년, 구직, 출산, 이사 등 4개 분야의 1100여 개 정부 혜택 중에서 개인 상황과 자격요건에 부합하는 공공서비스에 대한 알림서비스는 물론 서비스 신청과 결과 확인까지 하나원큐에서 한번에 처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신생아 출생신고를 하면 자동으로 행정·공공기관이 보유한 주민등록, 가족관계 정보 등을 활용해 거주지와 자녀 수 등을 분석한 뒤 '출생축하금 지원' 서비스를 안내해주고, 신청까지 가능토록 하는 방식이다.
서비스 이용은 하나원큐 내 '원큐지갑'에서 가능하다. 정부24 회원가입과 서비스 이용 동의 후 자격요건을 입력하면 본인맞춤 헤택을 조회·신청할 수 있다. 가족 서비스 이용 동의 시 가족 혜택 확인도 가능하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본부 관계자는 "하나원큐를 이용하는 손님들께 놓칠 수 있는 정부 혜택을 빠짐없이 하나하나 챙겨드리고자 행정안전부의 ‘혜택알리미’ 서비스 연계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생활금융 서비스를 확대하고 손님 중심의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hach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