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역본부, '세계 식물건강의 날' 맞아 어린이 포스터 공모전

뉴스1       2025.03.03 11:01   수정 : 2025.03.03 11:01기사원문



(세종=뉴스1) 나혜윤 기자 = 농림축산검역본부는 '세계 식물건강의 날(5월 12일)'을 맞이해 초등학생 및 동 연령대 아동을 대상으로 어린이 포스터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검역본부는 식물건강을 지키기 위한 식물검역의 역할을 알리고 국민과의 소통을 늘리기 위해 2023년부터 '세계 식물건강의 날' 어린이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세계 식물건강의 날은 제76차 UN 총회에서 식물건강의 세계적 인식 제고를 위해 승인된 기념일로, 이번 공모전은 4~21일까지 3주간 실시된다.

이번 공모전은 '검역으로 보호하는 건강한 식물, 건강한 지구'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참가자는 △일상 속에 스며들어 있는 식물검역의 모습 △식물건강을 지키는 우리의 소중한 습관 등을 그림으로 표현해 1인 1작품을 제출할 수 있다.

제출 작품은 심사를 통해 대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1명, 최우수상(농림축산검역본부장상) 2명, 우수상(농림축산검역본부장상) 4명을 선정해 '세계 식물건강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입상작은 향후 검역본부 홍보관 내 전시, 영상 및 홍보물 제작 등 '세계 식물건강의 날' 홍보 활동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참가 방법은 검역본부 누리집 참여마당 내 공모전 게시판에 게시된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메일로 제출하고 포스터 원본은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고병구 식물검역부장은 "우리의 미래 세대인 어린이들이 자연을 보호하는 역할에 함께할 수 있기를 희망하며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