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IT 분야 직업교육훈련 '교육생 모집'
파이낸셜뉴스
2025.03.06 10:05
수정 : 2025.03.06 10:05기사원문
SW테스팅 전문가 과정 등 IT 분야 전문 인력 양성
경기IT새일센터는 2024년 정보기술(IT) 분야에 특화된 8개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총 154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이 중 121명이 취·창업에 성공해 78%의 취업률을 기록했다.
이번 상반기 직업교육훈련 과정은 △SW테스팅 전문가 과정 △디지털 디자인 포트폴리오 과정 △피그마(Figma, 실시간 협업이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의 UX/UI디자인 플랫폼) 활용 UX/UI 앱디자인 포트폴리오 과정 △이모티콘 크리에이터(심화) 과정 △AI활용 영상편집(모션그래픽) 제작자 과정 △SNS 마케팅 기획 프로젝트 과정 등 총 6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 수료 후 현장 면접을 통해 우수 인재를 채용할 수 있어 기업들의 만족도가 높아 95%의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교육은 온라인(비대면)과 오프라인(대면) 방식으로 병행하여 진행되며, 오프라인 교육은 경기도일자리재단 남부사업본부에서 진행된다.
교육생에게는 실무 교육 외에도 일대일 맞춤형 컨설팅, 입사서류 및 면접대비 교육, 개인 포트폴리오 제작, 취업처 연계 등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교육 접수는 경기도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가능하며,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면접을 통해 고득점순으로 선발된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IT새일센터 누리집 또는 남부일자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