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방위산업 강소기업 육성 본격...29개 기업과 협약
파이낸셜뉴스
2025.03.18 16:36
수정 : 2025.03.18 16:36기사원문
기업 맞춤형 국방사업화 지원 추진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국방벤처센터는 18일 오후 2시 강원대학교 국제회의실에서 성장하는 방산 시장에 대응하고 지역 방산 강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2025년 강원국방벤처센터 지원기업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에서 강원국방벤처센터는 신규 29개 기업과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 중 일부 기업은 이번 협약에 참여하기 위해 본사나 연구소를 도내로 이전, 강원지역 기관과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향후 협약 기업은 군(軍) 사업화 정부과제 매칭, 제품·기술 개발비 지원 및 방산 전문 인력을 활용한 군 네트워크 공유와 함께 자료 취득이 어려운 국방 기술에 대한 정보 제공과 경영 컨설팅·홍보 지원 등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또한 올해부터 강원도에서 지원하는 융자 한도 10억 원, 이자 지원율 2.5%의 중소기업 경영 안정자금 우대 지원도 받을 수 있다.
한편 강원국방벤처센터는 국방기술진흥연구소 산하 국방기술 전문 지원기관으로, 강원특별자치도가 지난 8월 유치에 성공한 후 12월 3일 문을 열었다.
정광열 강원특별자치도 경제부지사는 “강원국방벤처센터와 협력해 민간의 우수 기술과 아이디어를 국방 분야에 접목시키는 것은 물론 방산 강소기업 성장을 지원하고 방위산업을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