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지대 아이파머 동아리, 이마트 원주점에 신선함 전한다

연합뉴스       2025.03.20 10:55   수정 : 2025.03.20 10:55기사원문
지역 농산물 코너 엽채류 납품…지속 가능한 농업 모델 구축

상지대 아이파머 동아리, 이마트 원주점에 신선함 전한다

지역 농산물 코너 엽채류 납품…지속 가능한 농업 모델 구축

상지대 아이파머 동아리 (출처=연합뉴스)


(원주=연합뉴스) 임보연 기자 = 상지대는 스마트팜생명과학과 동아리 '아이파머'가 이마트 원주점 지역 농산물 코너에 직접 재배한 엽채류를 납품한다고 20일 밝혔다.

납품 품목은 꽃상추, 적치마, 청치마, 적생채, 생채 등으로 지역 농산물 소비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추진했다.

이번 이마트 원주점 납품을 계기로 학생들이 실무 경험을 쌓고, 지역 사회와 연계된 지속 가능한 농업 모델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스마트팜생명과학과는 폐기물의 자원화, 동식물 자원의 연구 및 첨단 농업 생산을 위한 실증적 교육을 목표로 전공 트랙제를 운영하고 있다.

생명·생태·환경 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생물 산업을 선도하고자 환경공학, 동물생명공학, 스마트팜, 생명공학을 융합한 교육 체계를 구축, 폐자원의 활용을 기반으로 한 농생물 산업 또는 생물 보전을 위한 융복합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학생들은 학부 과정 중 SCI급 국제학술지 논문 게재를 비롯해 다양한 연구 성과를 내고 있으며, 학과 차원에서도 활발한 산학연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limb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