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안전 수행 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 등

뉴시스       2025.04.11 11:45   수정 : 2025.04.11 11:45기사원문

(출처=뉴시스/NEWSIS)


[함양=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은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재난 안전 업무를 수행하는 공무원 50여명을 대상으로 ‘재난안전분야 종사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29조의2에 따른 법정 의무교육으로, 기존에는 개별 신청을 통한 2박 3일의 장기 외부 교육으로 인해 업무 공백 등의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따라 함양군은 교육을 군청 내에서 실시하고, 재난 대응 매뉴얼 별로 실무 교육을 병행 이수하도록 해 부서별 역할 이해와 유기적인 공조 체계 강화를 도모했다.



◇ 함양경찰서,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활동

(출처=뉴시스/NEWSIS)


경남 함양경찰서(서장 이용욱)는 11일 본격적인 농번기에 접어들면서 농기계, 이륜차 등 교통사고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농기계 운전자들을 상대로 교통사고 예방 활동을 했다.

농기계의 경우 사용자가 대부분 고령으로 일반 차량에 비해 상대적으로 신체 노출이 많고 안전장치도 적어 사고 발생 시 대형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이에 농기계 운전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해 속도 줄이기, 비상등 켜기 및 야광 반사지 부착, 음주운전 금지 등을 홍보했다.

☞공감언론 뉴시스shw188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