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전기차 정비·전기에너지 등 '첨단산업 교육생 모집'
파이낸셜뉴스
2025.04.25 12:37
수정 : 2025.04.25 12:37기사원문
5월 9일까지 신청, 첨단산업 교육 무료 제공.
훈련수당 월 최대 40만원, 취업장려금 40만원, 자격증 응시료 최대 30만원 지원
교육은 전기자동차,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로봇,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등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을 중심으로 마련됐으며,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서영대학교, 서정대학교(한국리빌딩협회)와 협력해 진행된다.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수료 후에는 관련 기업과의 취업 연계를 지원한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의 미취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생은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접수는 오는 5월 9일 오후 1시까지 경기도일자리재단 잡아바 어플라이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재단은 지난해 경기도기술학교 미래성장취업전환 과정을 통해 총 864명의 신규자 및 재직자 교육을 진행했고,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총 743명이 참여했다.
이진희 경기도일자리재단 융합인재본부장은 "도내 우수한 첨단 인프라를 갖춘 대학과 함께 전기차, 전기에너지, 스마트제조 등 미래 산업에서 요구하는 기술을 익히고, 취업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많은 청년과 구직자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미래 산업을 이끌 인재로 성장하길 바라며, 경기도일자리재단도 이러한 교육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