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 주택가격·공시지가 결정 공시 등
뉴시스
2025.04.30 13:20
수정 : 2025.04.30 13:20기사원문
[산청=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군은 올해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과 개별공시지가를 결정·공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결정·공시한 개별주택가격과 개별공시지가는 1만5193호, 25만633필지로 감정평가사의 검증과 열람 및 의견제출, 산청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를 거쳤다.
◇ 산청군가족센터, ‘발달지연 톡톡’ 프로그램 운영
경남 산청군가족센터는 ‘발달지연 톡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달부터 이달까지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내 6개 어린이집에서 진행한 프로그램에서 '영유아 발달 지연의 특성과 이해'를 주제로 부모들이 자녀의 발달 과정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조기 개입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영유아 발달 관련 전문 강사가 어린이집을 직접 방문해 부모들이 편리하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또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양육 방법을 중심으로 교육이 이뤄져 큰 호응을 얻었다.
◇ 산청군, 치유의 숲 운영
경남 산청군은 ‘산청 치유의 숲’을 운영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022년 문을 연 산청 치유의 숲은 해마다 방문객 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현대인들의 스트레스 완화와 건강 증진을 위한 치유 공간으로 자리잡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에는 활기있氣(기), 쉴수있氣(기), 사랑하氣(기), 건강하氣(기) 등 4가지 특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산청 대표 관광지인 동의보감촌에 위치하고 있어 방문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shw188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