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KOTRA, 중소기업 ESG 경영 활성화 '업무협약'
파이낸셜뉴스
2025.04.30 16:27
수정 : 2025.04.30 16:27기사원문
수출지원 우대, 소부장 컨설팅, ISO 인증 등 4개 분야 협력 확대
협약식에는 김성중 경기도 행정1부지사와 이희상 KOTRA 부사장을 비롯해 관계자 14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중소기업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통해 지속가능성과 수출경쟁력을 갖추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ESG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KOTRA 수출지원 서비스 우대, 소재·부품·장비(소부장) 기업 대상 맞춤형 ESG 컨설팅, ESG 담당자 연수 프로그램 협력, KOTRA 회원 중소기업의 ISO 인증 취득 지원 등 총 4개 분야에서 협력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도는 KOTRA 외에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등 ESG 전문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사회적경제조직과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한 ESG 경영 컨설팅을 신규 추진하는 등 지원 대상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성중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ESG는 이제 선택이 아닌 기업의 생존과 지속가능성을 위한 필수 요건"이라며 "KOTRA의 수출지원 역량과 경기도의 정책 실행력을 접목해 중소기업이 ESG를 새로운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 추진되는 중소기업 ESG 경영 지원사업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또는 이지비즈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사업 대상과 신청 방법, 일정 등 구체적인 내용은 공고를 통해 순차 안내 될 예정이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