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10미(味)데이 함께 하세요!…참여업소 모집
파이낸셜뉴스
2025.05.09 09:25
수정 : 2025.05.09 09:25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대구10미(味)데이, 함께할 맛집을 찾습니다!"
대구시는 대구의 대표 음식 브랜드인 '대구10미'(味)의 인지도를 높이고 외식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오는 6월부터 9월까지 4개월간 진행되는 미식 이벤트 '대구10미(味)데이'에 함께할 참여업소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또 QR코드 인증 이벤트를 통해 경품 응모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노권율 위생정책과장은 "대구10미(味)데이는 대구 고유의 음식문화를 알리고, 외식업계의 실질적인 매출 증대를 도모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면서 "대구10미(味)를 사랑하는 업소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는 대구 지역 내 대구10미(味)를 주 메뉴로 하는 일반음식점 중 영업 신고 후 1년 이상 된 업소라면 참여 신청할 수 있다.
단 이벤트 운영일이 휴무일이거나 최근 1년간 행정처분이나 식품안전사고 이력이 있는 업소 등은 신청이 제한된다.
신청은 오는 16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 민원·공모 홈서비스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최대 50개소의 업소를 선정해 이벤트를 운영할 계획이며, 참여업소에는 행사 포스터와 실외 배너 등 다양한 홍보물도 지원할 예정이다.
또 이벤트 운영일에는 '대구의 맛' 홍보송(보컬 김나희:미스 트롯 TOP5)이 업소 내에서 송출돼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대구의 맛 매력을 오감으로 느끼는 특별한 날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대구10미(味)는 대구따로국밥(대구육개장), 막창구이, 뭉티기, 동인동찜갈비, 논메기매운탕, 복어불고기, 누른국수, 무침회, 야끼우동, 납작만두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