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군만마 장병단 1300여명' 이재명 지지선언…민주 "안보 바로 세우자"
뉴시스
2025.05.11 18:19
수정 : 2025.05.11 18:19기사원문
김병주 "이 후보를 중심으로 대선 승리" 천군만마 장병단 "5개 권역 유세단 꾸려 李 대통령 만들기 동참"
이 후보 직속인 '스마트국방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병주 민주당 의원은 11일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천군만마위원회 장병단 기자회견'을 열고 "오늘 예편한 병사부터 간부 장성들로 구성된 천군만마에서 함께 뜻을 해주는 것은 아주 의미가 있다"고 했다.
이어 "이번 조기 대선은 12·3 내란으로 인해 촉발됐다"며 "아직 내란 종식이 안 된 만큼 대선 승리를 통해 내란 종식이 가능하다. 이 후보를 중심으로 내란 종식과 대선 승리를 이뤄서 무너지고 있는 헌정질서를 바로 세우고 안보를 바로 세우는 데 일조하고 힘이 되리라 생각한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3주간 유세단을 꾸려서 열심히 이재명 대통령 만들기에 동참할 것을 다짐한다"고 부연했다.
아울러 이들은 이날 ▲정권 재창출을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 ▲싸우지 않고 이기는 국방 전략 수립 ▲민주당의 K이니셔티브로 K국방 역량 강화 ▲강건한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대통령 후보가 당선되도록 5개 권역 선거 유세단 발족 등이 담긴 결의문을 채택했다.
☞공감언론 뉴시스happy7269@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