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청년정책 홍보 '톡파원' 모집

연합뉴스       2025.05.14 14:51   수정 : 2025.05.14 14:51기사원문

광주시, 청년정책 홍보 '톡파원' 모집

광주청년톡파원 모집 (출처=연합뉴스)


(광주=연합뉴스) 장덕종 기자 = 광주시는 14일 청년정책 서포터즈인 '광주청년톡(Talk)파원'을 운영하고, 오는 21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톡파원'은 청년의 시각에서 광주시 청년정책을 취재하고 영상·사진·글 등 다양한 홍보콘텐츠를 제작해 또래 청년들에게 쉽고 친근하게 정책을 전달하는 역할을 맡는다.

모집 대상은 콘텐츠 제작 역량이 있는 광주 청년이며, 블로그(글·사진) 8명, 영상(유튜브) 분야 2명 등 총 10명을 선발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광주청년센터에 문의하거나 광주청년통합플랫폼(youth.gwangju.go.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선발된 청년톡파원은 5월 말 발대식과 실무교육을 거친 후 11월까지 약 6개월간 활동할 예정이다.

청년톡파원은 청년정책 콘텐츠 제작, 청년 관련 행사 취재 및 홍보, 시·청년센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모니터링, 청년 활동 제안 등의 활동을 펼친다.


참여자 전원에게 명함과 함께 소정의 활동비(블로그 6만원, 영상 13만원)가 지급되며, 정책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실무 교육도 제공한다.

활동을 성실히 마친 참여자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된다.

권윤숙 시 청년정책과장은 "광주시는 청년정책을 보다 친근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며 "청년 서포터즈인 청년톡파원이 청년과 정책을 잇는 중요한 가교 구실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cbebop@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