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국토공간혁신위, 창원국가산단 제조혁신 현장서 경청투어

연합뉴스       2025.05.23 10:04   수정 : 2025.05.23 14:36기사원문

민주 국토공간혁신위, 창원국가산단 제조혁신 현장서 경청투어

경청투어 (출처=연합뉴스)


(창원=연합뉴스) 김선경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직속의 국토공간혁신위원회(공동위원장 김경수·김태년)가 23일 경남 창원국가산단을 찾아 위원회 출범 이후 첫 번째 경청투어를 했다.

국토공간혁신위는 이날 오전 창원국가산단 신성델타테크를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 제조 AI(인공지능)의 메카 경남의 미래를 듣다' 행사를 개최했다.

국토공간혁신위는 창원지역 생활가전 제조업체인 신성델타테크의 스마트 제조 현장을 돌아보고, 시니어를 대상으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로봇 '래미'를 포함한 스마트 기술을 경험했다.



이후 현장 노동자와 전문가들과 함께 간담회를 열고, 경남지역 제조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재 육성 및 인프라 구축, 권역별 메가시티 전략 등을 논의했다.

국토공간혁신위는 이번 경청투어를 통해 전통 제조업을 첨단 제조업으로 전환하기 위한 디지털 혁신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재명 후보는 경남지역 전통 제조업의 디지털 전환을 본격 지원해 제조 특화 AI 모델과 플랫폼을 개발하고, 디지털 융합 스마트 산업단지로의 전환을 신속히 추진하겠다고 공약한 바 있다.

ks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