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美 테크 심장서 '포럼’…"AI 인재 뽑는다"
뉴시스
2025.05.29 09:43
수정 : 2025.05.29 09:43기사원문
AI 메모리 '만물상' SK하닉, 글로벌 인재 선점 가속 곽노정 사장, 기조연설…AI 시대 비전과 전략 제시
[서울=뉴시스]이인준 기자 = SK하이닉스가 AI(인공지능) 메모리 만물상, '풀 스택 AI 메모리 프로바이더(Full Stack AI Memory Provider)' 비전을 함께 할 인재를 글로벌 시장에서 찾는다.
SK하이닉스는 30일부터 내달 1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Santa Clara)에서 '2025 SK 글로벌 포럼(SK Global Forum)'을 개최한다.
SK하이닉스는 이 포럼에서 미국 내 인재들을 초청해 회사 성장 전략을 공유하고 최신 기술과 글로벌 시장 동향을 논의하며 인재 발굴 기회로 활용할 계획이다.
올해 SK하이닉스는 예년과 달리 초청 인재들를 위한 별도 전시 공간도 마련했다.
이 곳에선 HBM(고대역폭메모리)과 고용량 기업용 데이터저장장치(eSSD), 저전력 기반 차세대 AI 메모리 모듈인 'LPCAMM2'(2세대 저전력 압축 부착 메모리 모듈) 등 회사의 기술력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핵심 제품을 전시한다.
회사가 쌓아온 기술 리더십과 혁신 발자취를 소개하는 연혁 게시물도 선보인다.
곽노정 SK하이닉스 대표이사 사장(CEO)이 올해도 직접 참석한다. 곽 사장은 개막 기조연설을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회사 비전과 전략을 함께 제시한다.
또 곽 사장과 김주선 AI인프라 사장(CMO·최고마케팅경영자), 안현 개발총괄 사장(CDO·최고개발책임자), 차선용 미래기술연구원장(CTO·최고기술책임자) 등 경영진이 함께 참석해 글로벌 인재들과 교류에도 나선다.
안 CDO의 차세대 메모리 기술과 제품 개발 로드맵 소개도 예정돼 있다.
신상규 SK하이닉스 부사장(기업문화 담당)은 "AI 시대를 이끌 인재 확보 노력을 지속해 SK하이닉스의 르네상스 여정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ijoino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