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식물성 아이스크림 '지구식단 플랜또' 리뉴얼
뉴스1
2025.06.02 08:13
수정 : 2025.06.02 08:13기사원문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풀무원(017810)식품은 아이스크림 수요가 급증하는 여름철을 맞아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의 식물성 아이스크림 '플랜또'를 리뉴얼했다고 2일 밝혔다.
풀무원은 지난해 4월 식물성 아이스크림 플랜또를 출시한 이래 국내 식물성 디저트 시장을 개척하는 데 힘쓰고 있다. 이번 리뉴얼은 소비층 확대를 위해 기존보다 대중적인 식감과 맛을 내는 데 중점을 뒀다.
제품 패키지에는 보기만 해도 아이스크림의 시원함이 소비자에게 그대로 전해지도록 하얀색 띠를 더하고, 제품 특징 표기 방식도 바꿨다. 영양 성분을 중시하는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춰 △당류 저감 △고식이섬유 △우유, 계란 무첨가를 중앙에 표기함으로써 건강 콘셉트를 강화했다.
또한, 해당 제품은 키즈 및 학교 급식 메뉴로도 계속해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리뉴얼 제품은 90mL 미니컵 2종(딸기라즈베리, 초코브라우니)으로 선보이며 컬리, 쿠팡, 샵풀무원 등 온라인과 B2B 채널 중심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건강한 디저트라는 호평을 받아온 플랜또의 이번 리뉴얼에서는 소비자의 피드백을 반영해 제품 관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하고, 부드러운 식감이나 영양적 이점도 더욱 잘 살리려고 했다"며 "앞으로도 풀무원지구식단은 지속 가능하고 건강하게 즐기는 디저트 시장을 개척하고 식물성 식품을 활성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