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녁 뭐 먹지"…CJ제일제당, 제품 검색 서비스에 AI 서비스 도입
뉴스1
2025.06.02 08:44
수정 : 2025.06.02 08:44기사원문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CJ제일제당(097950)은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지난달 22일부터 생성형 AI 기술 기반의 '대화형 자연어 검색' 서비스 'Fai'(파이)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키워드 중심 검색의 한계를 넘어, 소비자가 보다 직관적이고 간결하게 건강한 식품을 탐색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Fai는 식품(Food)과 인공지능(AI)의 합성어로, 식품 트렌드와 최신 기술을 접목해 개인화, 차별화된 고객가치 경험을 보다 강화하겠다는 의미가 담겼다.
소비자는 필요한 특정 제품을 검색하는 것 외에도, '오늘 저녁 뭐 먹지?', '고단백이면서 저칼로리인 간편식은 없을까?'와 같이 실생활 밀착형, 탐색 중심의 니즈가 동시에 있다는 점을 적극 반영했다.
Fai의 주요 기능은 크게 △간결한 정보 탐색 △건강 트렌드에 최적화된 추천 △개인화된 AI 큐레이션 등이다.
이광호 CJ제일제당 플랫폼담당은 "CJ더마켓을 찾는 고객들이 'Fai'라는 새로운 탐색 경험을 통해 만족감과 더 높은 가치를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개인 맞춤형 큐레이션의 고도화 등을 통해 식품 전문몰로서 플랫폼을 보다 강화해 나가며 고객 만족과 편의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