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청년 일자리 매치업' 2차 참여모집…89개 기업 참여
뉴시스
2025.06.10 08:37
수정 : 2025.06.10 08:37기사원문
경기도·경기도일자리재단, 24일까지 모집 19세 이상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 대상
[수원=뉴시스] 박상욱 기자 =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경기청년 일자리 매치업' 사업 2차 참여자를 10~24일 모집한다.
'경기청년 일자리 매치업 사업'은 미취업 청년과 구인난을 겪는 중소기업 간 일자리 미스매치 문제를 해소한다. 청년 구직자는 매칭된 기업에서 2개월 동안 근무한 후 기업 자체 평가를 통해 정규직 채용 여부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은 실제 채용 의사가 있는 곳이다. 청년들이 원하는 근무조건인 워라밸, 유연근무제 운영 여부 등을 검토해 총 89개 기업이 선정됐다. IT, 전기, 전자, 사무·총무, 영업, 마케팅 등 다양한 직무에 채용을 희망하고 있다.
신청 자격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19세 이상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휴직자와 재직자는 제외다. 잡코리아 매치업 채용관에서 24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자격과 지원 혜택은 경기도일자리재단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도는 수시로 취업 정보가 필요로 하는 청년을 위해 잡아바 내 '매치업 전용 채용관'도 개설·운영하고 있다.
배진기 경기도 일자리경제정책과장은 "청년의 시선에서 일자리를 설계하고 기업의 눈높이에 맞춘 인재 매칭을 통해 '일하고 싶은 청년과 인재를 찾는 기업을 잇는' 연결고리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sw78@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