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기도일자리재단, 24일까지 모집
19세 이상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 대상
![[수원=뉴시스] 경기도청.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age.fnnews.com/resource/media/image/2025/06/10/202506100837484295_l.jpg)
[수원=뉴시스] 박상욱 기자 =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경기청년 일자리 매치업' 사업 2차 참여자를 10~24일 모집한다.
'경기청년 일자리 매치업 사업'은 미취업 청년과 구인난을 겪는 중소기업 간 일자리 미스매치 문제를 해소한다. 청년 구직자는 매칭된 기업에서 2개월 동안 근무한 후 기업 자체 평가를 통해 정규직 채용 여부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도는 사업 참여 청년에게 전담 직업상담사를 배정해 1대1 직장적응 컨설팅과 맞춤형 직무교육 등을 제공한다.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은 실제 채용 의사가 있는 곳이다.
신청 자격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19세 이상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휴직자와 재직자는 제외다. 잡코리아 매치업 채용관에서 24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자격과 지원 혜택은 경기도일자리재단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도는 수시로 취업 정보가 필요로 하는 청년을 위해 잡아바 내 '매치업 전용 채용관'도 개설·운영하고 있다.
배진기 경기도 일자리경제정책과장은 "청년의 시선에서 일자리를 설계하고 기업의 눈높이에 맞춘 인재 매칭을 통해 '일하고 싶은 청년과 인재를 찾는 기업을 잇는' 연결고리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w78@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