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상교통 안전 확보 3개 학회 공동 학술대회 등
뉴시스
2025.06.12 13:03
수정 : 2025.06.12 13:03기사원문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한국해양경찰학회와 한국해법학회, 한국도선사협회 등은 13일 오후 1시 부산 남구 국립부경대학교 미래관 소민홀에서 2025년도 춘계공동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3개 학회는 최근 선박충돌, 좌초 등 해양 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해상안전 확보 방안과 연구 성과들을 공유·확산하기 위해 '해상교통 안전 확보를 위한 도선사와 해양경찰의 역할'을 주제로 한 이번 학술대회를 마련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3개 학회 회원 및 해상교통 분야 전문가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4개 세션에 걸쳐 전문가 발표와 토론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라대학교는 최근 대전에서 열린 '제17회 KMBA 전국 헤어기능경기대회'에서 뷰티케어학과 2학년 문수인 학생이 대상과 금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문수인 학생의 우수한 성과에는 이·미용 분야 전문가인 신라대 김혜현 교수의 지도가 뒷받침했다고 대학은 전했다. 국가공인 미용장과 이용장 자격을 보유한 김 교수의 학생 맞춤형 실습 지도와 이론 교육, 현장 중심의 뷰티 교육이 이번 대회에서 문수인 학생의 성과로 나타났다.
◇경남정보대, 성인학습자 디지털 문해력 강화 프로그램 운영
경남정보대학교는 최근 부산 해운대구 센텀캠퍼스에서 성인학습자의 디지털 문해력 강화를 위한 '컴퓨터 왕초보 탈출 프로젝트-컴퓨터 한글 기초'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전액 무료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나우리교육컨설팅 유미희 강사 등 전문 강사들을 초청해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성인학습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기초과정부터 활용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실습 중심의 수업을 진행했다.
경남정보대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이번 워크숍에 이어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해 3주 과정의 '컴퓨터 기초 마스터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yulnetphot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