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 신흥 주거 중심지 용강지구 대장주 아파트 기대

파이낸셜뉴스       2025.06.13 09:39   수정 : 2025.06.13 09:39기사원문



부동산 시장이 전반적인 침체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서도 대형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는 여전히 견고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실수요 중심의 시장 흐름 속에서 입지와 설계, 주거 서비스 등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 아파트가 모두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브랜드 아파트는 일반적으로 우수한 입지와 쾌적한 주거환경,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안정적인 사후 관리 서비스 등을 강점으로 내세운다.

이러한 요소들이 시장에서도 프리미엄으로 반영되고 있다.

이 같은 흐름 속에서 대우건설이 전라남도 광양시 광양읍 용강리 일원에 공급 중인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가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광양의 신흥 주거 중심지인 용강지구에 들어서는 첫 푸르지오 브랜드 아파트로, 지역 내 주거 수준을 높이는 대표 단지로 부상 중이다.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지하 3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59~105㎡ 총 992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분양 초기부터 상품성이 입증되며,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전용 105㎡ 분양권이 지난 3월 분양가보다 약 1,910만 원 높은 가격에 거래돼 올해 광양시 아파트 거래 중 최고가를 기록했하기도 한것으로 알려졌다.

금융 조건에서도 실수요자와 투자자의 부담을 낮추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중도금 전액 무이자, 잔금 후 담보대출 이자 지원이 제공되며, 특히 이자 지원은 사업주체가 직접 부담해 금리 인상기에도 수분양자의 금융 부담을 최소화한다. 합리적인 분양가 책정 또한 주목받고 있다.

상품성과 커뮤니티 구성에서도 완성도가 높다. 발코니 확장 시 거실 대형 아트월이 무상 제공되며, 전 세대 개별 창고가 마련된다. 또한 물놀이터, 캠핑 포레스트 등 가족 친화형 커뮤니티 시설이 계획돼 있다. 마로산 인접 숲세권 입지로 쾌적한 주거 환경도 기대된다.

광양IC를 통한 남해고속도로 접근이 용이해 인근 순천, 여수, 동광양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주변에는 하나로마트, LF스퀘어, CGV, 전남도립미술관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이 위치한다. 순천 신대지구 생활 인프라까지 공유할 수 있어 더블 생활권 프리미엄도 갖춘다.
도보권 내 용강초, 용강중을 비롯해 광양중, 광양여중·고, 광양고, 시립도서관 등이 인접해 자녀 교육 환경에서도 경쟁력을 갖췄다.

분양 관계자는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용강지구 최초의 푸르지오 브랜드 아파트로서 상징성과 희소성을 모두 갖춘 단지”라며 “용강지구 입지 프리미엄, 쾌적한 자연환경, 우수한 생활·교육 인프라, 개발 호재 등 복합적 강점을 기반으로 광양 대표 ‘대장주 아파트’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견본주택은 전라남도 광양시 광양읍 인서리 일원에 마련돼 있으며, 분양 관련 상세 사항은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