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꿈을 펼쳐라"...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학생탈렌트페스티벌(光탈페)' 참가자 모집
파이낸셜뉴스
2025.06.16 15:34
수정 : 2025.06.16 15:34기사원문
학생·학교 밖 청소년 대상...16~20일 접수
【파이낸셜뉴스 광주=황태종 기자】광주광역시교육청은 광주지역 청소년들이 흥과 끼를 마음껏 선보이는 '제3회 광주학생탈렌트페스티벌(光탈페)'를 오는 9월 개최키로 하고, 16일부터 2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光탈페'는 지난 2023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학생 주도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행사 운영은 광주고등학생의회가 맡으며, 학생들의 신청 수요를 반영해 K-Pop 댄스, 밴드, 보컬, 연주 등 다양한 분야로 진행한다.
참가 대상은 광주지역 초·중·고 학생은 물론 학교 밖 청소년이다. 참가 신청은 '光탈페'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광주시교육청은 '光탈페' 우수팀에 대해서는 별도 심사를 통해 오는 10월 '학생 글로벌 리더 세계 한 바퀴 문화예술 탐방' 참여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또 이번 대회를 계기로 학생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학생 주도형 예술 활동 기반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정선 교육감은 "예술이 일상이 되는, 모두의 꿈이 실현되는 다양성 교육을 목표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기반이 조성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면서 '학생 야외버스킹', '光탈페', '학교예술교육 페스티벌' 등 학생들이 다양한 끼와 예술적 재능을 펼칠 수 있는 자리를 꾸준히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